강릉시, 주문진읍 건강위원회 '제8회 향호호수 건강 걷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8:30:06
  • -
  • +
  • 인쇄
성큼 다가온 가을, 은빛 갈대숲을 걸으면서 추억을 간직하세요
▲ '제8회 향호호수 건강 걷기'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아름다운 향호호수와 은빛 갈대밭을 걸으며 성큼 다가온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제8회 은빛갈대밭 향호호수 건강 걷기' 행사가 오는 28일 오후 2시 주문진해수욕장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여덟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주문진읍 건강위원회(위원장 최상정)의 주관으로 진행되고, 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가하여 잠시 일상을 떠나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주문진해수욕장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은빛 갈대숲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향호호수를 돌아오는 40분 정도의 약 2.9km 코스로 진행된다.

지역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준비한 무천사물놀이, 밸리댄스, 라인댄스, 난타공연 등 즐거운 식전행사가 펼쳐지고, 풍요로운 색소폰 연주와 갈대밭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강릉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문진읍 건강위원회 스스로 기획하고 개최하는 행사로,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걸으며 여유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걷기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며, “이를 계기로 다양한 주민주도형 건강생활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