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가을꽃 축제 방문객 17만명 돌파...가을꽃 만개, 발길 잇는 관람객 위해 10월 22일까지 축제기간 연장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08:25:17
  • -
  • +
  • 인쇄
▲ 인제가을꽃축제장

[뉴스스텝] 지난 11일 기준 인제가을꽃 축제장 관람객이 17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인제군이 축제기간을 오는 10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테마로 용대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인제 가을꽃 축제는 당초 9월 22일부터 10월 15일까지 24일간 진행될 예정이었다.

추석 명절연휴 기간에만 8만 9천여 명이 다녀간 데 이어, 한글날이 포함된 지난 주말에도 4만 3천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축제는 이미 성공예감을 실현했다. 평일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데다 내주부터는 내설악 단풍을 찾는 방문객 수도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제군문화재단은 축제기간을 연계행사인'강원산림엑스포(2023.9.22.~10.22)'기간에 맞춰 연장했다.

10월 중순은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라 이 기간 축제장을 방문하면 내설악에 내려앉은 가을과 어우러진 꽃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32만 주 가을꽃과 꽃조형물로 꾸며진 정원, 폭포와 분수·꽃배가 어울어진 수변둘레길, 울창한 소나무 숲을 따라 걷다 보면 물들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음식점과 인제에서 채취하고 생산한 다양한 임산물·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연장기간에도 동일하게 운영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휴식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축제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