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시민을 위해 봉사! '청렴문화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08:10:05
  • -
  • +
  • 인쇄
강릉시민의 날을 맞아, 공직자의 청렴의식 고취 및 반부패·청렴문화 조성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강릉시민의 날’을 맞아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더욱 높이고 부정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1일(금) 시청 2층 대강당 로비에서 ‘청렴문화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장 및 부시장을 비롯한 국·단·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강릉시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9월 월례조회’ 전 청탁금지법 사례교육과 동영상 시청을 통해 전 직원의 공정하고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유도하고 청렴 실천 및 건강한 공직생활을 위한 의지를 다짐한다.

이후 참석자 모두에게 청렴 로고가 새겨진 떡을 나누어주면서 오직 시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반부패·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동참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직장 내 청렴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시민중심 적극행정, 강원제일 행복강릉’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시는 추석명절 기간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자체감찰 활동을 실시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