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찾아가는 어린이 구강 · 영양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8:25:29
  • -
  • +
  • 인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지원생 대상, ‘치카푸카 올바른 칫솔질, 골고루 먹는 습관 길러요’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9월 4일부터 12월 2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37개소 1,5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교육 및 치아 불소도포,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면 교육을 재개하는 것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육 수요 기관의 편의성을 고려하고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발하여 구강건강의 사전 예방적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영양섭취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으로 진행되며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 건강한 영양 섭취법에 대해 교육하고 신청 어린이를 대상으로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강릉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건강 형성과 올바른 식습관 습득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