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치매안심센터, 인지 향상을 위한 '치매안심체험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08:10:19
  • -
  • +
  • 인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안심체험존 운영
▲ 원주시치매안심센터, 인지 향상을 위한 ‘치매안심체험존’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원주시를 만들기 위해 ‘치매안심체험존’을 운영한다.

9월부터 운영되는 ‘치매안심체험존’은 치매 예방을 위해 인지 강화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인지 향상 교구와 디지털 치매 예방 기기를 제공한다.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치매안심센터 내 기억꽃 카페를 방문하면 전자 요터치 테이블 2대와 칠교놀이, 자석보드 등 4종 이상의 단계별 인지 향상 교구 등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체험할 수 있다.

방문자에게는 치매 관련 리플릿과 홍보 물품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체험존을 통해 치매 환자와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치매 예방과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