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립미술관, 「뉴(NEW)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
[뉴스스텝] 부산시립미술관은 오는 11월 7일까지 미술 생태계 균형화 프로젝트 《뉴(NEW)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은 지역 신진 청년 작가의 세계미술 생태계 편입과 부산미술의 확장성 등을 도모하고자 부산시립미술관의 주도 아래 운영되고 있다.
개관부터 현재까지 부산지역 청년작가 정례전(1999~2023) 등을 통해 총 76명의 청년 작가를 발굴했다.
올해는 공모방식을 처음 도입하고 사업 규모를 대폭 확장해 2026년까지 ▲국내외 비평가 상담(멘토링) ▲서울전시 ▲해외전시 개최 ▲국내외 미술시장 출품 지원 등 총 4단계의 장기적 지원을 제공한다.
공모 분야는 시각예술 기반 전 분야며, 지원 자격은 20 부터 40세 이하 부산 ▲출생 ▲정주 ▲출향 작가다.
서류심사와 포트폴리오 검토 및 면접 총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6명(팀)을 선정한다.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꾸려 프로젝트의 영향력과 참여작가들의 가능성을 입체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1월 7일까지 포트폴리오 등 응모서류를 작성해 부산시립미술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누리집과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진석 부산시립미술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 의지를 가진 부산의 신진작가들이 지역에서 세계(글로벌) 미술 생태계로 나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부산지역 시각예술 창작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