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 경기도기술학교, 미래 모빌리티 시대 대비 신규자 양성과정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8:20:21
  • -
  • +
  • 인쇄
전기자동차·전기에너지·스마트제조 분야 무료 교육
▲ 교육생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기술학교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정비’, ‘전기에너지’, ‘스마트제조’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로봇 및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산업용 컴퓨터)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4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약 6개월간 화성시 소재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수료 후에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기업과의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경기도기술학교 미래성장취업전환 과정을 통해 신규자 및 재직자 총 864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총 743명이 참여했다.

교육 신청은 지난달 24일부터 3월 21일 오후 5시까지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청년 및 구직자들이 첨단 산업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들도 숙련된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얻게 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전기차, 전기에너지, 스마트제조 등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익히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청년과 구직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