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 106명 기술인재 배출하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8:20:04
  • -
  • +
  • 인쇄
수료생 1인당 평균 3건 자격증 취득, 최근 3년간 취업률 88% 기록
▲ 경기도기술학교

[뉴스스텝]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13일 취업전문교육과정 수료식을 열고 106명의 기술 인재를 배출했다. 수료식에는 수료생과 관계자 등 120명이 참석해 교육과정의 성과를 축하했으며, 우수 수료자 23명에게 경기도지사 표창과 도의회 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올해 교육과정은 첨단기계, 전기에너지, 특수용접, 산업디자인, 자동차정비 등 제조업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스마트기계와 3D프린팅, 전기설비제어, 특수용접, 그래픽디자인, 친환경자동차정비 등을 주제로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다.

1995년 개교 이래 총 2만9,476명의 산업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최근 3년간 취업률 88%를 기록하며 제조업 기술인재 양성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수료생 중 53.4%가 조기 취업에 성공했으며, 9개월간 평균 3건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산업 현장의 요구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며, 구직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비와 급식비 전액 무료, 훈련지원금 지급, 생활관 제공 등 교육생에게 다양한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기술학교는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으로 숙련된 기술 인력을 양성해왔다”며, “수료생들이 제조업과 국가 전략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뿌리산업 기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