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08:15:20
  • -
  • +
  • 인쇄
▲ 드론방제사 교육사진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8월 25일까지 농작물 피해 최소화와 고령 농업인의 일손 부족 해소를 통한 고품질 쌀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집중 기간으로 설정하여 공동방제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29일에는 공동방제 시작 전 드론 방제사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법규, 약제 혼합, 살포 방법, 드론 기체 자가 정비 요령 등 드론 방제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수도작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농약 중독 사고 예방을 위하여 3개 농협 방제단에서(드론·광역) 방제용 드론 21대, 광역방제기 3대를 이용하여 벼 도열병, 문고병, 나방류, 멸구류 등 공동방제를 추진하며 이에 따른 방제 비용을 농가에 지원한다.

방제 비용은 1ha당 75,000원으로, 4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5,600ha(2,800ha 2회 방제)에 대하여 동시 공동방제를 추진한다.

중점 방제 기간은 7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공동방제 약제로 병해에는 항공스타(경농), 충해는 프레톡스(농협케미컬)로 약제를 선정하고, 농약 공급은 지난 6월 30일까지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농정지원단)에서 농약 공급 대행을 맡아 지역농협을 통해 32,000병(5억 7천 6백만 원)에 대한 공급을 완료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방제 농약 지원과 벼 병해충 동시 공동방제를 통해 농가에 피해를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고품질 쌀 생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군위군은 3일 오전 8시, 군위군청 제1회의실에서 군수와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농공단지 패키지사업의 일환인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위농공단지 내 노후된 환경을 개선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의 최종 디자인과 설계안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차장 조성 및 외벽 정비

남양주시, 기업지원 정책 한눈에…‘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해 시와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기업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해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관내 기업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지원 제도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성군, 의료취약분야 자원봉사 연계 진료로 가시적 성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의료취약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 연계 진료서비스를 통해 군민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 연계를 지원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성군은 의료 인프라가 제한적인 지역 여건을 보완하기 위해 혈관 초음파, 안과, 한방 진료, 고압산소치료와 경두개 전기자극 치료 등을 자원봉사 의사와 대학, 기관‧단체, 적십자봉사회 등 지역 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