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역사박물관, '삼짇날 세시 풍속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08:20:04
  • -
  • +
  • 인쇄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역사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
▲ 원주시역사박물관 세시풍속 행사

[뉴스스텝] 원주시역사박물관(관장 차순덕)은 오는 22일 삼짇날을 맞아 ‘삼짇날 세시풍속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짇날은 음력 3월 3일로 강남에 갔던 제비가 돌아온다고 전해지는 명절로 들판에 나가 꽃놀이를 하고 새 풀을 밟으며 봄을 즐기는 날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삼짇날 꽃놀이를 하던 풍습에 착안하여 꽃누르미 공예인 누름꽃 키링과 그립톡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꽃누르미 공예는 꽃과 식물을 눌러 건조해 원재료의 질감을 보존하며 그것을 이용해 실용 예술작품을 만드는 공예기법이다.

오래 간직할 수 있고 다양하게 응용돼 특유의 은은한 매력을 발산하는 나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삼짇날의 세시풍속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