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2년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5 08:25:35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 해수욕장이 전국 피서객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아쉬움을 달래며 내년을 기약했다.

고성군은 7월15일부터 개장한 28개 해수욕장을 지난 21일 오후 6시부로 모두 폐장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 유난히 뜨거웠던 고성군 해수욕장은 191만 여명의 피서객이 다녀갔다. 이는 2021년 대비 6.1% 증가한 수치로 푸른 바다와 에메랄드빛이 어우러져 38일간 피서객에게 심신을 위로하고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났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국적인 관광 경기가 둔화 추세였음에도 불구하고, 청정 고성지역은 해수욕장 운영 기간 동안 오징어 맨손잡기, 투명카약, 호핑투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주변 관광자원을 이용하여 다른 지역보다 많은 피서객이 몰려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작년 고성군을 방문한 피서객이 올해에도 발길이 계속되었고,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이미지 증대로 이어졌다.

고성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이어진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해수욕장 운영 현황을 분석하여 더욱 나은 해수욕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뜨거운 여름 해수욕장을 단순한 피서가 아닌 사계절 관광자원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피서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