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흑백요리사?!" 중랑구, '면목시장 우리동네 요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08:20:18
  • -
  • +
  • 인쇄
오는 24일, 면목동 오거리 어린이공원에서 진행
▲ 면목시장 우리동네 요리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중랑구가 오는 24일, 중랑구 대표 요리사를 뽑는다. 이번 행사는 ‘면목시장 우리동네 요리대회’로, 면목동 오거리 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가 지원하고 면목시장 상인회에서 주관하며,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구민들에게 면목시장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요리대회에는 ▲면목7동 새마을부녀회 ▲중곡초 학부모 모임 ▲면목4동 자율부녀방범대 ▲사가정 봉사회 등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10개 단체가 참가하며, 상인회와 지역주민 200여 명이 함께 대회를 즐길 예정이다.

각 단체는 대회에 앞서 배정된 예산에 맞춰 면목시장 내에서 필요한 식재료를 구매하고, 대회 당일에는 한 단체당 100인분의 요리를 준비한다.

대회 당일에는 방문객 중 시식단 200여 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하여 시식권을 제공하며, 시식 후에는 시식단의 투표를 합산하여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총액 300만원 상당의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요리대회와 함께 ‘우승팀을 맞춰라’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우승팀을 뽑은 구민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우승팀을 맞추지 못한 구민에게도 행운권 추첨(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요리대회는 ‘개인 컵 사용의 날’ 행사와도 연계되어 진행된다. 개인 컵이나 대회용 물병을 지참한 방문객 500명에게는 커피와 아이스티 등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지역 아티스트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구민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다양한 행사와 10개의 요리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주민들이 직접 팀을 이루어 시장에서 장을 보고 진행되는 대회인 만큼,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사회가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