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고성군 의료 고문 의사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9 08:30:38
  • -
  • +
  • 인쇄
▲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고성군 의료 고문 의사 위촉

[뉴스스텝] 강원도 고성군은 지난 1월 14일 고성군청에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를 의료 고문의사로 위촉했으며 옥교수의 모든 활동은 무상봉사로 행해진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국내에서 인구 대비 의사 수가 제일 적은 지역이며 고령인구가 30% 이상이라 옥진주 교수의 의료 고문의사 위촉으로 고성군 의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옥진주 교수는 서울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 일차진료, 비자 검진 클리닉과 여행클리닉을 전담하고 있으며 주한 프랑스,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네델란드 대사관을 비롯해 20여개 대사관 및 에어프랑스-KLM 항공사의 공인의사와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옥교수는 2년 전 고성군민이 됐으며 지역 의료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갖고 2021년부터 고압산소치료 준비를 위한 활동과 자문 등으로 고성군의 의료 발전에 헌신하기 시작했다.

2021년에 함명준 군수가 잠수증상으로 고통받는 어업인 치료를 위한 고압산소 챔버 설치에 대해 옥진주 교수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옥교수는 고압산소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병원 방문 및 장비업체와 미팅을 했으며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 이윤석 교수를 초청하여 교육과 자문을 부탁했다. 이윤석 교수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덕분에 작년 4월 16일 고성군 보건소에서 고압산소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다.

옥교수는 주말에 봉사활동으로 고압산소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상담도 하고 있다. 상담을 필요로 하는 군민들은 신체계측, 혈압, 혈당, 심전도 검사 후에 옥교수에게 모든 건강에 대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 혈관외과 김장용 교수를 초청해 혈관검진을 준비해서 작년 5월부터 한 달에 한 번 김장용 교수가 혈관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환자들이 옥진주 교수에게 혈관검진 결과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옥교수는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진료를 좀 더 파악해서 보건소에서 추가 봉사진료 준비 및 의료발전을 위한 다양한 자문도 할 예정이다.

함명준 군수는 의료 취약 지역인 고성에서 대학병원에서의 오래된 경험과 넓은 인맥을 갖고 있는 옥교수가 이미 많은 봉사활동을 해왔고 앞으로도 고성 의료 발전을 위해 옥교수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것에 대한 기대가 크며, 주말에 봉사진료와 고문 역할까지 맡아준 것에 대해 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경북희망학교 배정 발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포항교육지원청은 11월3일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 및 경북희망학교 입학 배정자를 선발하여 각 학교로 안내·발표했다. 포항항도중학교와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원서를 접수하여 미술중점반 40명 정원에 58명, 경북희망학교 20명 정원에 68명을 접수 완료하고, 미술중점반 40명(사회적배려대상자 10% 4명 포함), 경북희망학교 28명(효자초등학교 정원

전북특별자치도, 제1회‘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5일 도청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제1회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악관광정책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부위원장 선출, 산악관광진흥지구 추진경과 보고, 발전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관광·환경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심철의 의원, 지하철 2호선 공사 지연 관련 피해보상 정조준

[뉴스스텝]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금호지구 공사 지연으로 인한 상가 피해와 관련해, 심철의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지난 11월 4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제창업국을 상대로 전수조사와 ‘지연분(약속 공기 이후 발생분) 지원대책’ 수립을 강하게 촉구했다. 심 의원은 “전체 공사기간을 다 보상하라는 게 아니라, 시가 약속했던 공기가 어겨져 추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