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 소상공인 Change Up 라이브(live)로 Up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0 08:20:11
  • -
  • +
  • 인쇄
소상공인 Change Up 라이브커머스 행사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로 오는 1월 10일 12시 30분 고성 아야진항에서 지역 소상공인 change up 사업을 지원한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교육부 주관으로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해 지역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내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립대-고성군-양양군 컨소시엄으로 16.5억의 연간 사업비로 3년동안 추진된다.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는 사업 주체인 강원도립대학교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중 지역 사회 현안문제 해결 분야로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판매하여 매출향상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1월 10일 아야진항에서 펼쳐질 라이브커머스 쇼핑은 지역 특산물로 한 상 차린 계절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대표 특산물인 홍게와 코다리를 이용한 고성만의 특색있는 계절 밥상을 차려 실시간 쇼핑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홍게와 명태 코다리는 고성에서 겨울철에 만날 수 있는 대표 해산물로 배에서 직접 수확한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시중보다 저렴하게 설 명절을 앞두고 고객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침체된 소상공인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