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립도서관, '상상공작소 장비이용교육' 정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08:20:34
  • -
  • +
  • 인쇄
지역주민 대상 4차 산업시대 맞춤형 창작 교육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 상상공작소 장비이용교육 안내문

[뉴스스텝] 강북문화정보도서관과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에 마련된 상상공작소가 오는 5월부터 지역 주민들의 창의적 역량 강화와 디지털 기술 접근성 향상을 목표로 ‘상상공작소 장비이용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상상공작소는 창의적인 메이커스페이스로, 3D프린터, 비닐커팅기 등 다양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창작 활동에 도전할 수 있다.

장비이용교육은 ▲시설 및 보유 장비 소개 ▲장비 이용 규칙 및 안전 수칙 교육 ▲장비 이용 실습 및 작품 제작 등을 지원해 첨단 장비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북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육을 마련했다. 1주 차에는 작업실(비닐커팅기), 2·4주 차에는 3D프린터실, 3주 차에는 레이저커팅실에서 장비별 실습을 진행한다.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초등 고학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강좌를 운영한다. 홀수 달에는 3D프린터 교육, 짝수 달에는 비닐커팅기 교육이 각각 이뤄질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강북구립도서관 누리집 내 문화행사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장비이용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북문화정보도서관 누리집과 상상공작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과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북문화정보도서관 관계자는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기 같은 첨단 장비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렵지만, 도서관을 통해 누구나 쉽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며 “정기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상상공작소에서 창작의 즐거움을 느끼고 디지털 기술을 다양한 삶의 영역에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