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을 도봉구로" 도봉구, 서명운동 16만 8,282명 집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8:25:39
  • -
  • +
  • 인쇄
7월 25일부터 민간 추진위 주도 서명운동 전개…한 달간 약 17만명 서명 성과
▲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부 전달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국기원 이전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뉴스스텝] 도봉구는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 추진위원회’로부터 최종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서명 인원은 16만 8,282명으로 집계됐다.

구는 8월 30일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공동위원장의 성과 보고와 함께 전달 절차가 진행됐다. 이후에는 차담회가 이어졌다.

차담회에서 박상용 추진위 공동위원장은 “이번 서명운동을 진행하면서 우리 구민 여러분의 태권도 사랑과 국기원 유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약 17만명의 구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신 만큼 국기원 최종 유치까지 또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김성필 추진위 공동위원장은 “태권도인으로서 소명 의식을 갖고 한 달 동안 정말 열심히 뛰었다. 국기원 유치가 실현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국기원 도봉구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실제 유치까지 많은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구민의 뜻과 의지를 모아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서명부를 9월 중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하고 구의 추진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오는 9월 21일에는 ’국기원 도봉구 이전 기원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서명운동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구는 지난 7월 25일 국기원을 도봉구 도봉동 화학부대 이전부지(도봉동 438번지 일원)로 이전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범구민 서명운동에 나섰다.

온‧오프라인 등 한 달간 진행된 서명운동은 도봉구 뿐만 아니라 인근 구 주민과 유관기관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당초 목표했던 10만 명을 훌쩍 넘긴 16만 8,282명의 서명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 개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확산과 온실가스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전기이륜차*전기 오토바이, 전기 삼륜오토바이 등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를 시작한다. 하반기에는 전기이륜차 745대 범위 내에서 보급될 예정이다. 공모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12월 17일 이전 출고가 가능한 건을 대상으로 한다. 제주도는 전기이륜차 구매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는 도 추가 보조금을

김해시, 2027년 제13차 TPO 총회 유치 ‘성공’

[뉴스스텝] 김해시는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TPO) 제13차 총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고 5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제12차 TPO 총회에 홍태용 시장, 문화관광국장, 김해시의원 등 관광 실무진이 경남도, 도내 15개 시·군과 함께 참석해 2027년 총회를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김해 첫 국제회의 유치이다. 또 호치민시에 관광 분야 교류 의향서를 전

이천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9월 1일부터 사전 신청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행하는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사전 신청 접수가 9월 1일부터 각 읍면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을 점검하고 담당자를 격려하기 위해 중리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만 70세 이상 이천시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도권 내 시내버스[광역버스, 똑버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이용 후 사용 금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