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한성사로부터 김장김치 2,000kg 전달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08:20:14
  • -
  • +
  • 인쇄
▲ 30일 오후 진행된 김치나눔 행사에서 류경기 구청장(가운데 오른쪽)과 법농 주지스님(가운데 왼쪽)을 비롯한 한성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30일 오후, 중랑구 면목3·8동에 위치한 한성사에서 ‘제28회 자비의 김치나눔’ 행사가 열렸다.

‘자비의 김치나눔’ 행사는 한성사가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도 김장김치 10kg 200상자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김장김치는 면목3·8동과 망우3동 저소득 가구와 한성다문화센터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벌써 28회째 부처님의 따스한 자비의 마음을 담아 이웃들을 돕고 계시는 한성사에 감사드린다”라며 “계속해서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더욱 널리 퍼지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중랑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성사는 1994년 4월 개원이래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불치병 환우 후원, 다문화가정 상담 활동 등 꾸준히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