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미래 창의 인재 모여라! 청소년 과학동아리 신입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08:20:43
  • -
  • +
  • 인쇄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 총 30명 선발 예정
▲ 학생들이 2023년 금천과학축제에 참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2. 15.까지 ‘2024년도 금천 청소년 과학동아리’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 청소년 과학동아리’는 문제해결능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초등부(5~6학년) 15명, 중등부(1~2학년) 15명이다. 선발된 학생은 3월부터 12월까지 격주 토요일 3시간씩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다. 5~7인으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지도 강사 2인의 지도 아래 ▲ 3D 모델링(가상의 3차 공간에 재현될 수 있는 수학적 모델을 만드는 과정) 및 프린터 출력 ▲ 코딩 및 3D 캐릭터 디자인 ▲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시제품 개발 등의 활동을 한다.

카이스트와 대덕과학단지 내 과학연구소를 탐방해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금천 과학축제 및 청소년 연합축제 등에 참여해 강의롤 통해 배운 3D 제작물을 시연하는 등 재능나눔을 할 예정이다. 12월에는 과학동아리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성과발표회에서 공유한다.

모집기간은 1. 30.부터 2. 15.까지이다. 금천구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금천사이언스큐브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 28.합격자를 발표한다. 면접심사에서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하며 창의성, 과제해결능력, 적극성, 협업능력 등을 평가한다. 개강일은 2024. 3. 9.이고 금천사이언스큐브 내 3D 교육실에서 운영된다.

또한 과학동아리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지난해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해 3D 모델링과 프린팅 등에 대해 보다 체계적이고 심도있게 배운다.

유성훈 구청장은 “4차산업 기술을 더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문화와 융합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시기부터 관심을 가지고 미래 창의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