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고향사랑기금 사업 '청소년 해외 한국 역사탐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15:46
  • -
  • +
  • 인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서울 25개 자치구 1위
▲ 은평구, 고향사랑기금 사업 ‘청소년 해외 한국 역사탐방’ 추진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을 2억 5천225만 5천 원 모금해 서울 자치구 1위를 기록해, 모아진 기부금으로 관내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해외 한국역사 탐방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지난 4월 관내 초등학생 5, 6학년 학생 20명 참가자를 선발했다. 지난 5월에는 해외 탐방에 앞서 안전교육 및 방문국 기본정보 안내를 위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3박4일 동안 중국에 있는 우리 문화와 역사학습을 위한 탐방길에 올랐다.

해외 역사탐방은 ‘History, Our Story’ 슬로건으로 추진됐다. 참가 청소년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과 독립운동 정신 계승을 위해 첫날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를 시작으로 항주 임시정부청사, 홍구공원, 만국공묘 등을 탐방했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 정부 유적지, 윤봉길의사 의거지인 홍구공원, 독립운동가들이 안장된 만국공묘를 직접 방문해 독립운동가의 생애, 대외적 영향 등 역사 배움을 통해 선조들의 발자취를 느끼며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홍구공원을 방문한 한 학생은 "윤봉길 의사 관련 영화를 여러 번 보았는데, 실제 의거지와 기념관 방문으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더욱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해외 한국역사탐방 사업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세계 속 우리 문화와 역사학습을 위한 폭넓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했다“며 ”애국심 고취하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통한 국제적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돼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비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