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겨울방학 맞은 청소년에게 웃음과 힐링 공연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5 08:15:25
  • -
  • +
  • 인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일환으로 코메딕 공연 개최
▲ 12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열린 ‘코메딕’ 공연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신성대학교와 함께 지난 12일 겨울 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코메딕’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메딕’ 공연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학업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코메딕’이란 코미디(comedy)와 메딕(medic)을 합친 용어로 ‘웃음 치료’를 뜻하며 공연은 지역 사회의 힐링을 위해 개그맨 팀의 연극으로 구성됐다.

공연 좌석 180석에는 초중고 자녀들과 그에 동반한 부모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으로 만석을 이뤘다.

공연은 80여 분 동안 진행돼 미디어 매체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도 웃음이 끊이지 않는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추진하면서 대학과 지역이 함께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고안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