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로 장사합시다! 영등포구, 소상한 라이브 참여 업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08:15:32
  • -
  • +
  • 인쇄
판매지원금, 상품 기획과 마케팅, 쇼호스트, 스튜디오, 방송 장비 등 지원
▲ 포스터 (2023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소기업,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2일까지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에 참여할 15개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는 소비자가 매장을 둘러보고 물건을 사는 것처럼, 온라인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자의 상품 소개를 듣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이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생방송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새로운 쇼핑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구는 언택트 소비시대를 맞아 신규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를 진행한다.

먼저 구는 22일까지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에 참여할 업체 15개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영등포구 소재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서류를 갖춰 구 홈페이지 게시판의 공고문에 기재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사업 역량, 적합성, 상품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한 후 참여 업체 15개를 10월 말에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판매지원금과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쇼호스트 연결,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방송 장비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상품 홍보에도 힘을 보탠다. 구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한 체험단 홍보, 온라인 카드 뉴스, 홍보 콘텐츠 디자인 등도 제공한다.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구는 이번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를 통해 거품 없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지역 상품이 전국 각지에 선보여 소기업,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소상한 라이브’가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고독사 위험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추진

[뉴스스텝] 양양군은 사회적 단절로 인한 고독사 위험을 줄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은둔형 1인 가구가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 운영양양군은 양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을 운

청양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청양군은 4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안전의식 제고와 중대시민재해 예방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람과안전 기술지도 법인 한창현 대표를 전문 강사로 초빙해 중대시민재해 적용대상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중대시민재해 사례 및 대응·

성주군, 2025년 기로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성주군은 31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성주향교가 주관하는 '2025년 기로연'행사를 개최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기로소에 등록된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을 예우하기 위하여 나라에서 베풀던 잔치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향교 문화를 전승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을 담은 행사로 재현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상읍례, 효행상 시상, 축사, 헌주례 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