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4동-해남군 화산면,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08:15:36
  • -
  • +
  • 인쇄
▲ 7월 10일 금천구 독산4동 주민자치회와 해남군 화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7월 10일 독산4동 주민자치회가 전남 해남군 화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독산4동 주민센터에서 도농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산4동과 화산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해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및 상생협력을 이루기 위해 마련했다.

독산4동장, 화산면장, 각 주민자치회(위원)장, 위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단체 간 사업을 발표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산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마을자원조사, 꽃메 협동조합설립,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구성, 꽃메 문해학교 운영 등 자치활동 및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주민자치박람회 참여 등 주민자치 활동에 필요한 경험과 요령을 나누었다.

독산4동 주민자치회는 금천형 주민자치회 실행을 위해 추진했던 사업과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자치 공론장 분과 운영, 의제개발을 위해 진행했던 과정을 소개했다.

제갈무상 독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해남군 화산면과 도농교류 협력을 맺게 된 것을 환영하며, 독산4동 주민자치회와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라며, “더불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화산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대표 기구”라며, “행복한 금천형 주민자치를 이룰 수 있도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