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기후위기 시대 '2023년 우리동네 절전왕'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08:15:37
  • -
  • +
  • 인쇄
6월~8월 에너지 사용량 평가하여 사용량 가장 적은 40세대 선발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 성북구가 여름철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는 ‘2023년도 우리동네 절전왕’을 선발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여름철 전기사용량을 평가하여 구민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구는 신청 세대를 가족 수에 따라 1~5인 그룹으로 구분하여 전기사용량이 많은 6월부터 8월까지의 사용량을 평가한다. 사용량이 가장 적은 40세대를 절전왕으로 선발한다.

절전왕에게는 상품으로 5만원 상당의 초절전 1인용 탄소 온열매트를 지급한다. 참여만 해도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되는 ‘절전형 멀티탭’을 증정한다. 선발 결과는 2023년 12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성북구는 2013년부터 총 347명을 절전왕으로 선발하여 시상했다. 2022년 절전왕으로 선발된 가정의 월평균 전기사용량은 129.1kWh로, 이는 성북구 가정 월평균 전기사용량인 316.2kWh의 절반 수준으로 조사됐다.

에너지 절약 의지가 있는 성북구 주민은 누구나 ‘2023년 우리 동네 절전왕’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업 참여 기간 중 에너지사용량 조사를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를 주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제’ 가입이 필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에너지 절약에 자신이 있거나, 본격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자 하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이 실천으로 이어져 모두가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을 강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