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자율방범활동 강화를 위해"…은평구·경찰서·방범대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08:15:34
  • -
  • +
  • 인쇄
은평구 자율방범대는 서부·은평 2개 연합대와 16개 동 별 자율방범대로 구성, 현재 총 350여 명의 자율방범대원이 활동
▲ 은평구 자율방범대 순찰 모습

[뉴스스텝] 은평구는 최근 묻지마 범죄 등 각종 범죄 발생에 대한 구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난 7일 은평구·경찰서·방범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지난달 8월 무차별적인 범죄 발생을 막기 위해 은평구 범죄예방 TF를 구성한 바 있다.

은평구 자율방범대는 서부·은평 2개 연합대와 16개 동 별 자율방범대로 구성돼있다. 현재 총 350여 명의 자율방범대원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으며 관내 범죄 취약지역 야간 방범 순찰 및 합동 순찰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축제 및 행사와 같은 많은 인파가 우려되는 장소에서도 순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율방범대 활동의 고충을 나누고, 필요한 장비 등의 지원사항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확대 운영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결과로 자율방범대는 은평구 치안 예방을 위해 기존 주 4~5회 운영에서 주 7~8회로 늘리고, 야간활동뿐만 아니라 주간 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또 경찰서와 자율방범대의 꾸준한 합동 순찰 및 캠페인 활동도 지속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자율방범대와 경찰서 그리고 은평구가 협력해 관내 무차별적인 범죄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방범 활동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