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현대미술관, 12월 풍성한 문화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08:20:31
  • -
  • +
  • 인쇄
12.22. 새로운 미술관 로고 사전 프로모션 행사로 복권 이벤트 진행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현대미술관은 12월 성탄절 및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사전 프로모션 행사로 12월 22일 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으로 부산현대미술관의 새로운 로고 아트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술관에서 1인 1장 제공하는 복권을 긁어서 나온 당첨 결과에 따라 새로운 미술관 로고가 적용된 첫 아트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특별 이벤트로, 풍성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두 번째 행사는 부산현대미술관의 새로운 로고로 제작된 모빌 썬캐쳐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12월 22일 총 다섯 차례에 나눠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미술관 지하 1층 책그림섬에서 12월 22일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 총 다섯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알록달록한 아크릴 조각들로 모빌 썬캐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1인 1개의 키트가 제공되며, 어린이 참여자는 부모님과 동반해 1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 차시당 18명(팀)의 참석자를 모집하며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8일 오후 2시부터 사전접수가 진행된다.

이어, 같은 날 《노래하는 땅》 도슨트 프로그램 및 참여 작가의 공연이 오후 1시, 3시 두 차례 준비돼 있다.

교육 서포터즈가 진행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층 로비에서 바디퍼커니스트 이상호와 참여 작가 홍이현숙이 창의적 춤과 리듬의 퍼포먼스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연례전 《2023 부산모카 플랫폼: 재료모으기》의 증강현실(AR) 체험 공간에서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션 성공 시 선착순으로 미술관이 마련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층 로비와 야외정원 등 곳곳에 마련된 증강현실(AR) 체험프로그램 '실내정원'에서는 직접 스마트폰을 실행해 증강현실 속 숨어있는 미술관의 신규 로고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으면 일별 선착순 25명 대상으로 커피 및 핫초코 쿠폰이 제공된다.

강승완 부산현대미술관장은 “추운 겨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미술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행복하게 연말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현대미술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