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현대미술관, 12월 풍성한 문화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08:20:31
  • -
  • +
  • 인쇄
12.22. 새로운 미술관 로고 사전 프로모션 행사로 복권 이벤트 진행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현대미술관은 12월 성탄절 및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사전 프로모션 행사로 12월 22일 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으로 부산현대미술관의 새로운 로고 아트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술관에서 1인 1장 제공하는 복권을 긁어서 나온 당첨 결과에 따라 새로운 미술관 로고가 적용된 첫 아트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특별 이벤트로, 풍성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두 번째 행사는 부산현대미술관의 새로운 로고로 제작된 모빌 썬캐쳐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12월 22일 총 다섯 차례에 나눠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미술관 지하 1층 책그림섬에서 12월 22일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 총 다섯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알록달록한 아크릴 조각들로 모빌 썬캐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1인 1개의 키트가 제공되며, 어린이 참여자는 부모님과 동반해 1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 차시당 18명(팀)의 참석자를 모집하며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8일 오후 2시부터 사전접수가 진행된다.

이어, 같은 날 《노래하는 땅》 도슨트 프로그램 및 참여 작가의 공연이 오후 1시, 3시 두 차례 준비돼 있다.

교육 서포터즈가 진행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층 로비에서 바디퍼커니스트 이상호와 참여 작가 홍이현숙이 창의적 춤과 리듬의 퍼포먼스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연례전 《2023 부산모카 플랫폼: 재료모으기》의 증강현실(AR) 체험 공간에서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션 성공 시 선착순으로 미술관이 마련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층 로비와 야외정원 등 곳곳에 마련된 증강현실(AR) 체험프로그램 '실내정원'에서는 직접 스마트폰을 실행해 증강현실 속 숨어있는 미술관의 신규 로고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으면 일별 선착순 25명 대상으로 커피 및 핫초코 쿠폰이 제공된다.

강승완 부산현대미술관장은 “추운 겨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미술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행복하게 연말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현대미술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