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산 금정 프리마켓, 순조로운 첫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08:20:19
  • -
  • +
  • 인쇄
중고 물품 나눔장터, 자원순환 정책 홍보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2023년 부산 금정 프리마켓, 순조로운 첫 개장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가 주최하는 2023년 금정 프리마켓이 금정산쌍용예가 1차 아파트 내에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순조롭게 출발했다.

금정 프리마켓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나눔의 기쁨'을 주제로 금정구 관내의 공동주택 또는 학교의 일상 공간을 찾아가 나눔장터와 각종 부대행사를 열어, 구민들이 다시 쓰고 나눠 쓰는 기쁨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민 일상 가까이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고 물품 나눔장터 외에도 투명 페트병·폐건전지·종이팩 보상교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서약, 자원순환 체험 부스, 클래식과 마술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나눔의 기쁨과 함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중고 물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연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2023년 금정 프리마켓'은 8월 26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삼한골든뷰에듀스테이션(9월 9일, 부곡동) △뉴그린아파트(10월 14일, 부곡동) △구서여자중학교(11월 9일, 구서동) △장전래미안(11월 11일, 장전동)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