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4천 6백만원 상당 '설맞이 행복나눔 꾸러미'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08:15:31
  • -
  • +
  • 인쇄
‘사회복지법인 혜명’, ‘㈜삼정환경서비스’, ‘우리은행 금천구청점’,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4개 기관 공동 후원
▲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회복지법인 혜명 원각 스님, 유성훈 금천구청장, 삼정환경서비스 오재광 대표이사, 우리은행 금천구청 지점장 황현태

[뉴스스텝] 금천구는 25일 ‘설맞이 행복나눔 꾸러미(500상자, 4천 6백만 원 상당)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꾸러미’에는 건강기능식품, 참기름, 떡국 재료, 기타 식료품 등 18가지가 담겨 있다.

‘사회복지법인 혜명’, ‘(주)삼정환경서비스’, ‘우리은행 금천구청점’ 및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후원한 금액으로 ‘금천 잇다 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물품을 준비했다.

전달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사회복지법인 혜명 상임이사 원각스님’,‘금천 잇다 푸드뱅크마켓센터 인치성 센터장’, ‘(주)삼정환경서비스 오재광 대표이사’, ‘우리은행 금천구청점 황현태 지점장’이 참석했다.

설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살구경로 무료급식센터 이용자 500명에게 꾸러미가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은 후원업체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40여 명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법인 혜명’ 상임이사 원각 스님은 “‘사회복지법인 혜명’은 자비를 나누고 사는 사회를 지향한다”라며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설날을 보내기를 희망한다”라고 이사장 태원 스님의 말씀을 대신 전했다.

‘금천 잇다 푸드뱅크마켓센터’ 인치성 센터장은 “금천구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원 모두 지속적으로 나눔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주)삼정환경서비스’ 오재광 대표이사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살구경로 무료급식센터 이용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우리은행 금천구청점’ 황현태 지점장은 “더불어 사는 금천구를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하대원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5일 중원구 관내에서 열린 하대원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송년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청소년 보호와 지역 안전을 위해 힘쓴 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송년회는 청소년 지도 활동 전반을 되돌아보고, 내년도 지역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학교 주변 순찰, 청소년 선도 활동, 각종 캠페인 등 올 한 해 추진해 온 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K-문화 발신지 서울로…" 오세훈 시장, 쿠알라룸푸르서 '서울관광 세일즈'

[뉴스스텝] 베트남 하노이에서 7일 말레이시아로 이동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마이소울 인 쿠알라룸푸르(Seoul My Soul in Kuala Lumpur)’에 참석해 서울관광을 세일즈했다. 이날 쿠알라룸푸르 중심가 쇼핑몰 파렌하이트88(Fahrenheit88)에서 열린 행사에는 현지 한류 팬 등 1천여 명이 몰렸다. 또 오 시장은 말레이시아 최대 ‘한국 유학 동문회(AGIKO) 간담회’를 찾아 지난 2

천안시, ‘따숨 푸드뱅크’ 개소…취약계층 기부식품 지원 본격화

[뉴스스텝] 천안시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부식품 지원을 본격화한다. 천안시는 8일 동남구 풍세로 708 일원에서 ‘따숨 푸드뱅크’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후원자, 시설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따숨 푸드뱅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숨결이 모아 만들어진 나눔 플랫폼으로, 개인과 기업의 기부물품을 비롯해 지역에서 발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