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하반기 해미읍성 정례 직거래장터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08:20:23
  • -
  • +
  • 인쇄
30여 농가, 50여 품목으로 9월 2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례 직거래 장터 운영
▲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해미읍성 정례 직거래 장터 모습

[뉴스스텝] 서산 하반기 해미읍성 농산물 정례 직거래 장터가 9월 2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지역 농산물의 유통을 활성화하고 농가들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장터에는 관내 30여 농가가 참여해 한과, 장류, 잡곡류 등 50여 개의 농특산물을 시중 유통 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해미읍성 장터는 지난 2015년 첫 개장 후 올해로 9년째다.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로 인해 올해 상반기 3천여만 원 매출액을 창출했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선선한 가을에 해미읍성 관광도 하시고 우수한 서산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대산읍 삼길포에서 운영되던 정례 직거래 장터는 황금산 주차장으로 장소를 옮겨 9월 중 개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