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팔순 생신 잔치 '훈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08:20:49
  • -
  • +
  • 인쇄
▲ 시흥시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팔순 생신 잔치 '훈훈'

[뉴스스텝]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6일 ‘찾아가는 팔순 생신 잔치’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팔순 생신잔치’는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신규 특화사업으로 올해 팔순(1944년생)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 가정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 직원이 매월 방문해 생신을 축하드리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을 높이고 지역주민과의 유대감을 형성함으로써 서로 간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다.

이날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은 눈시울을 붉히며 “이렇게 많은 이웃이 내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찾아와줘서 참 고맙다. 생일이 겨울이라 항상 더 춥고 외로웠는데 덕분에 오늘은 따뜻하고 행복한 생일이 됐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순이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외로운 어르신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목감동 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장수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정호종 목감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취약계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사업을 추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꼼꼼히 챙겨 살기 좋은 목감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 ‘대상’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최한 ‘2025년 의료·요양·돌봄 통합 지원 성과대회’에서 통합지원 실천 우수사례 대상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의료·요양·돌봄 서비스 간 효율적 연계와 통합적 지원 체계를 구축한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계획·수행·성과·확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유성구는 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기반의

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중등 교육공무원 평정 업무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2월 5일, 8일 양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중·고·각종·특수학교 교감과 교사,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중등 교육공무원 평정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교원평가제도와 각종 평정 방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원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중등 교육공무원 근무성적평정 및 선정자료 작성 프로그램을 현장에 보급하여 인사업무의 효율성과 학교업무

인천경제청, 인천유나이티드와 실증 프로그램 눈부신 성과

[뉴스스텝] 인천경제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스타트업 실증 지원 프로그램인 ‘트라이아웃(TRYOUT) 공공 실증 프로그램’이 성료됐다고 밝혔다.인천스타트업파크와 인천유나이티드는 2023년 3월 ‘스마트 구단 구축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올해로 3년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참여 스타트업 모집 공고를 진행, 총 2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비즈니스 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