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08:10:19
  • -
  • +
  • 인쇄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 참가해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을 맞아 진행하는 것으로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군은 행사 기간 박람회 홍보관을 운영해 방문객 및 출향인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도 설명과 함께 음성군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전시·홍보한다.

조재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는 방문객 및 출향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와 음성군 답례품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홍보하고, 기부자들에게 특색 있는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음성장터 포인트, 음성행복페이(지역화폐), 휴양림할인권, 쌀, 고춧가루, 사과즙, 로컬푸드꾸러미, 한우세트, 다육이, 들기름세트, 오색소면, 벌꿀, 된장, 간장, 고추장, 수박, 복숭아, 사과, 캔김치, 수제맥주, 통일명주(북한전통주), 수제쿠키, 연잎차, 누룽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등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