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북한산 한문화 페스티벌' 16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08:10:20
  • -
  • +
  • 인쇄
오는 16~17일 은평한옥마을에서 개최
▲ ‘북한산 한문화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가 오는 16~17일 은평한옥마을 한문화 공영주차장에서 ‘2023. 북한산 한(韓)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북한산 한(韓)문화 페스티벌’은 2012년 북한산과 아웃도어를 테마로 시작돼 2015년 한문화 체험특구 지정 이래 전통 한문화 축제로 변화했다. 자연·문화·역사가 조화를 이뤄 다채로운 우리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 부스와 축하공연으로 구성된다.

축제 첫날인 16일 오후 4시에 테너, 사자놀이, 퓨전국악 등 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이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처용무 공연과 강종순 한복연구원의 한복패션쇼를 선보인다.

또 ‘SG워너비’ 이석훈, ‘태권트롯’ 나태주, ‘미스트롯 2위’ 정미애, 댄스의 전설 박남정 등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며 가을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축제 둘째 날인 17일 오후 5시부터 지역가수 공연, 솟대 세우기, 단심줄놀이에 이어 지역연고단체 공연, 퓨전국악, 전통무용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내내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는 홍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종이 탈 만들기, 한지 부채 만들기, 한글 캘리그라피, 우드버닝, 다도 체험,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함께 플리마켓, 캐리커쳐 팝업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한문화 페스티벌 행사장에서는 올해부터 은평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연계 행사로 16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를 상영한다. 17일 일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슈퍼키드 헤일리’가 상영할 예정이다. 이는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에 관람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가족,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