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고향사랑기부제, 원주삼토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열띤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08:20:36
  • -
  • +
  • 인쇄
▲ 원주 고향사랑기부제, 원주삼토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열띤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열린 ‘2023 원주삼토페스티벌’행사장에서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진행했다.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진행된 원주삼토페스티벌은 도농상생을 위한 한마당 대축제로 펼쳐졌으며,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로 원주시민과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다.

시는 행사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고향사랑기부제도와 50여 종의 답례품을 전시하여 홍보했다.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홍보맨으로 깜짝 등장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관광객에게 홍보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 외에도, 시는 관광버스에 원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랩핑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기부금 모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확대를 위하여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해 기부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숙소 전수 점검

[뉴스스텝] 제주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인권 보호와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1월 14일까지 외국인 계절근로자 숙소에 대한 전수 현장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점검은 농가형·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관내 170개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재 이들 농가에 고용된 인원은 총 315명이다.주요 점검 사항은 신고된 숙소의 실거주 여부, 화재 및 가스 누출 등 안전사고 예방설비 설치 여부

철원군 충렬사 추계제향 봉행

[뉴스스텝] 철원 충렬사(김화읍 생창리)에서는 2025년도 추계제향이 10월 15일 이성혁 충렬사 원장을 비롯한 지역 내 유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이날 초헌관은 권정찬 김화읍장, 아헌관은 이종민 철원문화원장, 종헌관은 유정배 진주유씨 종친이 맡았다. 충렬사는 조선시대 병자호란 당시 철원 김화 지역을 침입한 후금의 군대를 맞아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전멸시켜 조선군의 기개를 널리 알린 홍명

[기획| 촘촘한 안전망, 생명을 지키는 도시] 하남시, 위로와 공감으로 절망 막고, 희망 지폈다

[뉴스스텝] 힘들다는 말 한마디 건네기 어려운 시대, 하남시는 홀로 아파하는 이웃의 작은 신호에 마음을 기울인다. 문제 발생 후의 대처가 아닌, 마음의 그늘이 깊어져 돌이킬 수 없는 선택에 이르기 전 먼저 손 내밀어 함께 걷는 ‘동행’을 시정의 철학으로 삼는다. 단순히 상담하는 것을 넘어,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관계를 처방하고 동네 의원과 약국, 종교 공동체를 고립된 마음을 가장 먼저 발견하는 ‘마음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