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총, 2023년 양성평등문화제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8:25:36
  • -
  • +
  • 인쇄
미술, 공예 시상식 및 개막행사 개최, 3일~5일까지 전시회 이어져
▲ 충주시청

[뉴스스텝] ㈔한국예총 충주지회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충주시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기념 양성평등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클라리넷 연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8월 4일까지 신청받은 미술, 공예 공모전 5개 부문 54명에 대한 시상식이 실시됐다.

대상은 공예(김채원), 서양화(심도연), 문인화(이수옥), 민화(손주명), 서예(홍은희)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신인 예술인을 발굴하고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고자 충주시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충주예총은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를 3일부터 5일까지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내현 지회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예술계 발전을 주도해 나갈 역량있는 예술가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023년 양성평등문화제가 예술을 통해 성평등의 가치를 알려, 시민이 공감하고 다름을 포용하는 사회로 가는 중요한 가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