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총, 2023년 양성평등문화제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8:25:36
  • -
  • +
  • 인쇄
미술, 공예 시상식 및 개막행사 개최, 3일~5일까지 전시회 이어져
▲ 충주시청

[뉴스스텝] ㈔한국예총 충주지회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충주시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기념 양성평등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클라리넷 연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8월 4일까지 신청받은 미술, 공예 공모전 5개 부문 54명에 대한 시상식이 실시됐다.

대상은 공예(김채원), 서양화(심도연), 문인화(이수옥), 민화(손주명), 서예(홍은희)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신인 예술인을 발굴하고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고자 충주시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충주예총은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를 3일부터 5일까지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내현 지회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예술계 발전을 주도해 나갈 역량있는 예술가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023년 양성평등문화제가 예술을 통해 성평등의 가치를 알려, 시민이 공감하고 다름을 포용하는 사회로 가는 중요한 가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