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서울정원박람회 구경하고 음식값도 할인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08:25:30
  • -
  • +
  • 인쇄
음식점 가격할인 행사, 전통시장 쿠폰 제공, 각종 행사 부스 운영 등
▲ 서울정원박람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가 북서울꿈의숲에서 개최되는 ‘2022 서울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가격 할인행사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 서울정원박람회’는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다채로운 정원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꿈의 숲 그리고 예술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서울시가 주최한다.

정원 전시 외에도 해설이 있는 정원투어, 정원컨퍼런스, 정원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판매장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구는 박람회가 더욱 풍성해지도록 다양한 행사를 추가했다. 먼저 정원박람회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음식점 가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박람회 홍보부스에서 받은 안내문을 지참하면 5~10%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할인 행사에 참가한 음식점은 총 62곳으로 상호, 주소, 판매음식,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와 전단지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1일~3일 수유마을시장(수유·수유재래·수유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쿠폰도 지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시장 상인회에서 자체 제작해 배부하는 것으로, 구는 관람객들이 시장까지 편하게 갈 수 있도록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마다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쿠폰은 셔틀버스를 통해 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에 한해 제공되며, 당일 소진해야 한다.

또한 북서울꿈의숲으로 이어지는 오현로 일대에는 1.9km의 꽃길과 동네정원 2곳도 조성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북서울꿈의숲을 경유하는 마을버스 강북05번의 운행을 확대해 교통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이 외에도 강북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행사와 관광지를 안내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박람회 관람 이후 관광객들에게 구의 명소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서울정원박람회 관람객들이 강북구의 관광거리를 200% 즐길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강북구의 아름다움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2026학년도 하반기 대학입시 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4일 시청에서 ‘용인특례시 2026학년도 하반기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박람회는 수능 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정시전형 지원 전략 방향을 제시하고,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에이스홀에서 진행한 입시 특강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예비 수험생 입시 전략’을 주제로 이뤄졌다. 1부는 ‘용인특례시 학생을 위한 의학·약학계열

공공기관 감사, 2025 공공기관감사인대회서 ‘반부패 ‧ 청렴 실천’결의 다져

[뉴스스텝] 공공기관 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회장 장종현)는 12일 인천국제공항 항공교육원에서 ‘2025 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는 전국의 공공기관 감사가 참석하여 감사정책을 논의하고, 감사 트렌드와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이번 감사인대회에서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정부 국정과제 실현을

2026년도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예산안 대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수정 가결’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2026년도 대구광역시 및 대구시교육청 예산안을 심사한 결과, 대구시가 제출한 11조 7,077억 6,300만 원과 대구시교육청이 제출한 4조 2,576억 2,300만 원 규모의 예산안에 대해 모두 ‘수정 가결’했다.이번에 예결위에서 심사한 2026년도 대구시 예산안은 전년 대비 7,831억 200만 원이 증가한 11조 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