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도서관,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00:12
  • -
  • +
  • 인쇄
▲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강릉시립도서관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강릉모루도서관 4층 상영관에서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교육 전문가이자 작가로서 활동하는 강연자들을 초청하여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일상과 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독서 습관이 자녀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배워보는 시간이다.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어린이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29일 오후 2시부터는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어린이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에서는 '엄마의 말 연습'의 저자인 윤지영 작가가 ‘아이의 자존감과 평생 습관을 결정하는 부모의 말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윤지영 작가의 『엄마의 말 연습』은 2022년 출간된 이래로 현재까지도 많은 부모들에게 지지받고 있는 책으로 주요 일간지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에 추천된 도서이며, 작가 본인 역시 교보문고 보라 클래스와 EBS 부모 클래스 등에서 육아를 소재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에서는 『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의 저자, 정승익 작가가 ‘대한민국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공부의 본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승익 작가는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대표 스타강사로, 공교육계의 수능 영어 전문가로서 사교육 열풍의 무용함과 효율성 있는 학습에 관련된 저서를 다수 출간했으며, 전국 지자체와 교육 기관에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강릉책문화센터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강춘랑 강릉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은 강릉시 학부모들이 자녀와 소통하는 일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책과 도서관이 지역 시민들에게 있어 가족 간, 세대 간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2025 지역안전지수' 1등급 최다 달성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행정안전부가 발표하는 ‘2025년 지역안전지수’에서 범죄·자살·감염병 3개 분야 1등급을 달성하며 특·광역시 중 가장 많은 1등급을 획득했다.지역안전지수는 매년 각종 안전 통계를 바탕으로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의 6개 분야별 안전 수준을 진단해 5개 등급으로 발표하는 지표다.특히, 분야별 1등급은 특·광역시 중 안전지수가 가장 높은 1개 지방자치단체에

시흥시 "농약 사용 관리 철저" 농업인 대상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준수 홍보 강화

[뉴스스텝] 시흥시는 농업인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준수에 대한 홍보와 지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제도로, 해당 작물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이나 허용 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약 성분이 검출되면 잔류허용 기준을 일률적으로 0.01mg

성남시, 환경개선부담금 1월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뉴스스텝] 성남시는 3월과 9월 두 차례 나눠 내는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혜택을 준다고 13일 밝혔다.대상은 2012년 7월 이전에 제작된 1만1000여 대의 노후 경유차 소유주다.시는 해당 경유 자동차 소유주에게 지난해 7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에 해당하는 환경개선부담금 13억2000만원을 올해 두 번에 나눠 부과할 계획이다.이를 연납 기간인 이달 16일~31일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