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세대가 함께하는 체험의 장, “2025 같이 있어 더 특별한 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8:05:06
  • -
  • +
  • 인쇄
강릉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가족체험 프로그램 열려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하여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강릉시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가족 체험 프로그램 – 2025 같이 있어서 더 특별한 날'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관내 청소년과 가족 8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청소년 가족 합창체험 “하모니 패밀리”, ▲캐릭터 소풍 도시락 만들기 “도시락으로 그리는 캐릭터 이야기”, ▲드론 축구 체험 “하늘을 나는 슈팅!”, ▲캔버스 아크릴 물감 회화 “패밀리 컬러풀 데이”, ▲가족 경제교실 “패밀리 머니 클래스” 등 5개 분야로 구성된다.

특히 합창 체험 참가자는 오는 10월 열리는 청소년 축제 공연마당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져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만든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게 된다.

이건령 인구가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며, 강릉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