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지역 봉사활동의 거점! 신축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8:15:29
  • -
  • +
  • 인쇄
공유주방, 교육실 등 갖춘 청사로 봉사자 든든히 지원
▲ 전경

[뉴스스텝] 21만 청주시 자원봉사자의 활동 거점,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22일 건립 공사를 완료하고 새로 출발했다.

시는 이날 오전 상당구 방서동 신축 청사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현기 청주시의장을 비롯한 지역 도의원, 국회의원,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준공식은 자발적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염원을 담은 자리로, 자원봉사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거점의 출발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다.

청사는 총면적 2천279.4㎡(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조리실·교육실·회의실·사무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공유주방 형태의 조리실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실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앞으로 더욱 효율적인 봉사활동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범석 시장은 “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이 함께 가꿔가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청주 지역의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