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아트강원 콤플렉스 건립 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용역 추진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8:10:04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는 구)종축장 부지에 강원지역을 비롯한 경기남부 및 충청지역 등 중부내륙권의 문화적 격차 해소를 위한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기 위해 "더 아트강원 콤플렉스 건립 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수립 중에 있다.

"더 아트강원 콤플렉스 건립 사업" 기본구상에는 디지털 융복합 문화콘텐츠 창․제작공간과 어린이 문화예술 체험장, 테스트베드 공간으로 신기술이 도입된 공연장, 전시장 등이 포함된 복합문화공연시설로 조성하여 국비를 확보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 7월 기본구상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발주하였으며, 현재 부지활용에 대한 구상 중으로 2025년 9월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용역이 준공되면 제3차 문화진흥기본계획 반영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행정절차 이행 후 2032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문화예술 시설이 부족한 강원지역에 새로운 문화복합공간이 조성되어 경기남부권을 포함해 중부내륙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수도권과 강원권의 문화격차 해소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