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건강 '홍성'...이웃과 함께 정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10:16
  • -
  • +
  • 인쇄
지역 인적 자원통해 함께 어울리는 지역 분위기 조성
▲ 꽃피는 건강 '홍성'...이웃과 함께 정나눔

[뉴스스텝] 홍성군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지난 30일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꽃피는 건강 홍성’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웃의 소외감을 줄이고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여 자살위험을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상담과 정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대상자들에게는 정성스럽게 마련한 제철 과일 꾸러미와 시클라멘 화분이 전달됐으며,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마음이 쓸쓸했는데, 오늘은 따뜻한 온기를 느껴서 행복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충수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인적 자원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선제적으로 찾아내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유철식 공공위원장 또한 “자살예방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속에서 꾸준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읍은 ‘꽃피는 건강 홍성’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외로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마음을 보듬는 지역사회의 희망 모델로 계속 꽃피워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남구,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 운영

[뉴스스텝] 광주 남구는 디지털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유익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하는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남구는 8일 “스마트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일상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본격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스마트폰 소통 강좌는 오는 2월 6일 개

광산구의회, 5·18민주묘지 참배·배식 봉사로 ‘새해 첫걸음’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8일 국립5·18민주묘지 합동 참배와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병오년 새해 의정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국립5·18민주묘지 합동 참배는 2026년 의정활동의 출발을 민주·인권·평화의 ‘5·18 정신’과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특히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참배로 시작한 것은 구민을 향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과 올바른 지방자치 실현에 대한 각오를 보여주는 행보로 의미를 더

강원도교육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결과 발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새 학기 중학교로 진학하는 초등학생들에 대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중학교 입학 배정 대상 학생은 남자 5,567명, 여자 5,332명 등 총 10,899명으로, 전년도 12,408명 대비 1,509명(12.16%)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을 비롯한 8개 시·군의 학교군 배정 대상 학생은 8,507명이며, 추첨 결과 이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