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농업기술센터-국군체육부대 상생 협력을 위한 만남의 시간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8:15:04
  • -
  • +
  • 인쇄
▲ 문경시농업기술센터-국군체육부대 상생 협력을 위한 만남의 시간을 가져

[뉴스스텝]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5월 27일, 국군체육부대에 방문하여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에 대한 염원을 전달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군체육부대는 문경시농업기술센터의 방문에 깊이 감사하며, 문경시의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염원을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방문 기회를 통해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문경상무여자축구단의 서포터즈 활동 강화를 약속하며 국군체육부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서로의 성장을 돕는 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국군체육부대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의 방문에 대해 “문경시가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문경시의 성공적인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군체육부대에서는 문경 오미자를 포함한 다양한 문경 농특산물을 적극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내방 인사에게 전달하는 홍보품으로도 적극 활용하는 등 지역농특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국군체육부대와 문경시간의 상생 협력뿐 아니라, 문경 농특산물의 전국적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국군체육부대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