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김강순 팀장, 공공구매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8:10:13
  • -
  • +
  • 인쇄
공공구매 유공 분야 원주시 최초 수상


[뉴스스텝] 원주시 안전총괄과 김강순 팀장은 지난 28일(목)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서 열린 ‘2024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유공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01년 시작해 올해로 24회를 맞는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를 위해 노력한 우수 공공기관 및 소속 직원과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은 김강순 팀장은 민·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구매를 증대하고 중소기업제품(174%)·여성기업제품(572%)·기술개발제품(182%) 등 의무 구매 비율을 초과 달성해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점이 돋보였다.

특히 ▲신기술 제품 등 구매 실적을 처음으로 전 부서 평가에 반영 ▲민·관 업무협약을 통한 공공구매 증대(인삼공사-원주여성기업인, 삼양식품, 파리크라상, 참존 등)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구매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판로개척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공기관과 함께 30억여 원의 예탁금을 조성해, 고금리로 어려운 기업의 대출이자를 감면하는 등 공공구매를 위한 기반 조성에도 큰 역할을 했다.

김강순 팀장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건 원주시의 모든 기업 덕분이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원주시의 경제적 기반 마련을 위해 공공구매는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중요한 일이고,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