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여성회관, '2025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바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8:15:12
  • -
  • +
  • 인쇄
10.29.~10.31. 여성회관(남구 대연동 소재)에서 '2025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바자회' 개최
▲ 2025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바자회

[뉴스스텝] 부산시 여성회관은 수강생들의 배움의 성취와 경제활동 의욕 고취를 위한 '2025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바자회'를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다시 설렘, 내 인생 체인지'라는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회관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정성을 다해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회관(지하~5층)에서 진행되며 ▲개회식 ▲전시회 ▲바자회 ▲체험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내빈과 수강생 및 일반시민 2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개회식, 5층 대강당] 행사 첫날인 10월 29일(14:00~15:00)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소속팀의 현악 4중주 축하공연과 내빈 축사로 행사를 시작한다.

[전시회, 2~4층] 수강생들의 ▲작품 화훼 ▲조각보 ▲홈패션 ▲손 글씨(캘리그래피) 등 15종 300여 점을 행사 기간 3일 동안 전시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바자회, 지하 및 5층 대강당] 10월 29일(15:00∼17:30) 빵·디저트, 의류, 생활소품 등 480여 점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체험행사, 지하~5층] 10월 29일(15:00∼17:30) 젤네일아트 체험과 커피, 오색경단의 무료 시음·시식 등을 비롯해 제과제빵, 미용(헤어) 등 8여 종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시회 첫날인 29일에는 경력단절여성 등의 취업알선을 위한 ▲찾아가는 새일센터와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다문화체험 ▲자원활동센터 알뜰장의 부대행사가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찾아가는 세일센터]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다문화체험] 베트남, 대만, 일본, 필리핀 자조모임 회원 10여 명이 다문화 인식개선 퀴즈 이벤트, 아시아 다과시식, 모자체험 등을 직접 진행한다.

▲[자원활동 센터 알뜰장] 반찬, 떡 등 알뜰장터 운영 및 기부 물품 나눔 및 판매 등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전화 문의는 여성회관 교육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이미경 관장은 “'다시 설렘, 내 인생 체인지' 라는 행사 주제와 같이 여성회관에서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과정에서 만들어낸 수강생들의 결과물을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서 관람하고 격려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성회관은 매년 분기별 자격증·기능생활교양 등 4개 반 9개 분야 350여 개 강좌를 운영하며, 연간 6천여 명의 교육생과 전문 인력을 양성·배출하는 등 여성능력개발교육과 여성창업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