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신바람 원주전통시장 걷기대회(2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08:05:25
  • -
  • +
  • 인쇄
전통시장 살리고 건강도 챙기자...1월 대회, 시민 큰 호응
▲ 신바람 원주전통시장 걷기대회(2차) 포스터

[뉴스스텝] 지난 1월 26일 원주시민 300명이 참가하며 뜨거운 관심 속 1차 대회를 성황리에 마친 ‘2025 신바람 원주전통시장 걷기대회’가 오는 23일 2차 행사를 개최한다.

원주시걷기협회가 주최하고 원주시, 4개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상인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마다 중앙동 문화의 거리 상설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걷기운동의 활성화로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행사를 마친 뒤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식사도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월 대회코스는 문화의 거리 상설공연장을 출발해 원주천 둔치와 치악산바람길숲을 거쳐 원점으로 돌아오는 6.7㎞의 코스로 운영된다.

원주시걷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1만 원)과 장바구니, 생수, 경품권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