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54주년, 원주시 기후변화주간(4.22.~4.26.) 운영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08:15:23
  • -
  • +
  • 인쇄
지구야 사랑해 행사 개최, 전국 소등 행사, 탄소중립1.5참여프로젝트
▲ 지구의 날 54주년, 원주시 기후변화주간(4.22.~4.26.) 운영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구의 날 54주년’을 맞아 4월 22일부터 4월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소등 행사, 지구야 사랑해, 탄소중립1.5참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먼저,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동시 소등 행사가 진행되며, 관내 공공기관 및 공동주택, 일반 가정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4월 27일 행구수변공원에서 ‘지구야 사랑해’ 행사가 오후 1시에 개최한다.

쓰레기, 일회용품과 포장을 배출하지 않고 최소한의 전기를 사용하는 저탄소 행사로 운영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4개 기관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관내 초등학교의 신청학급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간‘탄소중립1.5참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탄소중립 인식 증진과 실천 확산을 위한 기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호석 기후에너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 역할의 중요성과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탄소중립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