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온열질환, 시민 건강 지키는 천안서북소방서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08:05:34
  • -
  • +
  • 인쇄
▲ 여름철 온열질환, 시민 건강 지키는 천안서북소방서의 당부

[뉴스스텝] 천안서북소방서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라디오·TV·모바일을 통해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기 △어지럼증·두통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그늘이나 쉼터에서 휴식하기 △야외 활동 시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카페인·탄산음료 섭취 자제하기 △낮 12시부터 오후 5시 사이 무더운 시간대의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방서는 온열질환 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도 안내했다.

의식이 있는 경우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 옷을 느슨하게 하고 물을 마시게 하며, 필요 시 119에 신고해야 한다.

반면 의식이 없는 경우에는 즉시 119에 신고하고,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까지 환자를 시원한 장소로 옮겨 체온을 낮추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김종욱 소방서장은 “온열질환은 예방법과 신속한 대처만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다”며 “시민들께서는 무더운 여름철 안전수칙을 지켜 건강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