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아이이엔지 권영대 대표, 문경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08:05:22
  • -
  • +
  • 인쇄
▲ ㈜에스엠아이이엔지 권영대 대표, 문경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기탁

[뉴스스텝] ㈜에스엠아이이엔지 권영대 대표가 지난 12월 26일 문경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인 500만 원을 기탁하며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

문경시 마성면에서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체를 운영 중인 권 대표는 지역 출신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지난 9월에도 재단법인 문경시장학회에 1,0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권영대 대표는“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또 한번 고향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기부뿐만 아니라 문경을 알리는 데에도 힘을 보태고 싶다”라고 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권 대표님의 꾸준한 고향 사랑과 귀중한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주민 복리 증진과 문경 발전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경시는 올해 12월 25일 기준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을 3억 8천만 원 모금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1억 2천만 원 증가한 금액으로, 문경의 농·특산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답례품, 출향인과 향우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 그리고 연말정산 시기에 맞춘 맞춤형 홍보 등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참여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농협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내일을 여는 산책' 사업 추진

[뉴스스텝] 아산시가 10월부터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중 사회적 고립 위험군을 대상으로 외출 유도형 생활 쿠폰을 지급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저소득 청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외부 활동을 유도하여 고독사 등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아산시는 상반기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고립 위험군 23명을 발굴했으며, 대상자들에게 외출 유도형 쿠폰을 지급해 반찬 구매

단양군, '2025년 규제개혁 공모전' 선정 결과 발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2025년 단양군 규제개혁 공모전’의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행정 전반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군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총 14건의 제안 중 9건이 최종 심사대상으로 올라 규제개혁 위원회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됐다.올해 최우수상은 민원과 김용찬 주무관의 ‘지적재조사 조정금 분할납부 신청서

원주시,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농협이 주관하는 제4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간현관광지 제3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이번 축제에서는 조합원으로 구성된 향토예술단의 식전 공연, 가마솥 퍼포먼스, 색소폰 및 통기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또한 고구마 품종 전시, 출하인 사진(성명) 전시, 품평회 출품작 시상·전시 등을 통해 행사의 내실을 다지고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