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초당동주민자치위원회,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08:05:20
  • -
  • +
  • 인쇄
우리동네에서 나고 자란 난설헌의 숨결을 함께 나누어요!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초당동주민자치위원회는 '우리동네 강릉의 시인 허난설헌 다시 읽기'라는 주제로‘길 위의 인문학 강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며, 주민자치(위원)회로는 강릉시 최초로 초당동이 도전하여 선정됐다.

오는 24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난설헌 선양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허난설헌의 생애와 문학을 쉽게 소개하고 허난설헌이 살았던 자취를 찾아 강릉 일대를 답사하는 등 문학강연, 토론, 탐방, 체험이 어우러지는 방식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난설헌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사항은 초당동주민자치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길 위원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우리동네에서 나고 자란 조선의 대표 여류시인 허난설헌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난설헌의 숨결을 통해 현재의 삶을 돌아보는 기회와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