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어교육 유튜브 채널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 론칭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8:05:30
  • -
  • +
  • 인쇄
10.25. 14:00 시청 들락날락에서 방송인 ▲샘 해밍턴 ▲윌리엄, 벤틀리 형제와 함께하는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 론칭쇼 개최
▲ 부산영어방송 키즈 채널

[뉴스스텝]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오는 10월 25일 오후 2시, 시청 1층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서 '부산영어방송 어린이 유튜브 채널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 론칭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영어방송이 새롭게 선보이는 어린이 전용 영어교육 채널의 개설을 기념하는 자리로, 개그맨 이상훈의 진행과 함께 ▲마술공연 ▲토크쇼 ▲현장 참여 이벤트 등 시민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토크쇼에는 방송인 ▲샘 해밍턴 ▲윌리엄, 벤틀리 형제 ▲키안ㆍ이든 머피 ▲준 킴 ▲부산대학교 영어교육과 정연주 교수 등이 출연해 ‘우리 아이 영어를 위한 콘텐츠 활용’을 주제로 가정 내 영어 학습 비법(노하우)과 미디어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 콘텐츠에 출연이 예정된 모모랜드 낸시도 영상으로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영어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부산영어방송의 어린이 전용 유튜브 채널이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공형 영어 콘텐츠를 강화하고 자연스러운 영어노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채널에서는 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와 함께하는 미로 찾기, 태권도·케이팝(K-POP) 댄스 등 신체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는 콘텐츠와 샘 해밍턴 가족의 요리·과학실험·스토리텔링 콘텐츠, 모모랜드 낸시의 케이팝(K-POP) 영어표현 등 놀이·체험 기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촬영은 들락날락, 부산글로벌빌리지, 부산수학문화관 등 영어체험 기반 시설(인프라)이 풍부한 지역 장소에서 진행되며, 광안대교, 해운대해수욕장, 자갈치시장 등 부산의 관광명소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기획되어 아이들이 실제 공간 속에서 몸으로 배우는 몰입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영어로 듣는 전래동화와 부산 설화 시리즈, 파닉스(Phonics) 영어 콘텐츠, 부산형 어린이 영어 교재 ‘잉글리시 웨이브즈(English Waves)’ 기반 콘텐츠 등 다양한 어린이 영어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이번 채널 출범을 계기로 생활 속 영어교육 기반 확충과 시민 체감형 콘텐츠 확대를 통해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 정책을 한층 강화한다.

시가 운영하는 ‘들락날락영어랑 놀자’ 프로그램 등 원어민 체험형 영어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부산영어방송의 확산력과 공공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아이들이 영어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고, 영어를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비이에프엠 키즈(BeFM Kids)' 채널을 통해 영어방송의 공공성을 접목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의 아이들이 글로벌 허브도시의 진정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교육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