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자녀와 함께하는 SW미래채움 야외 체험행사’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8:15:19
  • -
  • +
  • 인쇄
카카오 오픈톡 “미래채움 원주” 검색
▲ 자녀와 함께하는 SW미래채움 야외 체험행사’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5월 11일 10시, 행구수변공원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SW 미래채움 야외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SW 미래채움 사업 홍보와 과낸 초·중·고등학생의 SW 교육 인식 제고·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사업 홍보 부스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3D펜, 드론, AI로봇제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W미래채움 원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길경화 정보통신과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미래 교육을 체험할 수 기회가 되기를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원주대학교에 위치한 SW미래채움원주센터는 찾아가는 교육(학교·기관 방문), 찾아오는 교육을 매월 운영하며, 코딩, 언플러그드 활동, AI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을 교육한다.

야외 체험행사 외 찾아오는 방문 교육 등에 대한 신청은 ‘강원 SW미래채움’을 검색하여 교육정보란, ‘강원SW 미래채움 학생 교육과정 모집’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